close_btn

볼텍(Voltec) 구동 시스템 탑재, 최대 출력 149마력…볼트 EV와 전기차 라인업 구축

 

한국지엠은 쉐보레 볼트(Volt)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2018년형 모델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2018년 4월 9일 밝혔다.


2016 부산모터쇼에서 소개된 볼트 PHEV는 순수 전기차 볼트EV와 함께 쉐보레 전기차 라인업을 대표하는 전세계적으로 10만대 이상 판매된 글로벌 베스트 셀링 모델이다. 


최대 89km의 순수 전기 주행거리와 1.5리터 가솔린 주행거리 연장 엔진으로 총 676km를 주행할 수 있다. 통상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가 50kW내외의 전기 모터 출력으로 엔진이 수시로 차량 구동에 개입하는 반면, 볼트 PHEV는 두 개의 모터가 최적의 조합으로 작동하는 볼텍(Voltec) 구동 시스템을 탑재했다.111kW(149마력)에 달하는 최대 모터 출력을 기반으로 전기 에너지만으로 대부분의 주행 환경에 대응한다.


볼트PHEV는 스티어링 휠 후면의 패들 스위치를 통해 운전자가 능동적으로 회생 에너지 생성을 제어할 수 있는 온 디맨드 리젠 시스템(Regen on DemandTM)을 채택했다.


또 도심 주행에 효율적인 일반 모드, 응답성을 극대화한 스포츠 모드, 충분한 에너지를 낼 수 있는 산악 모드, 배터리를 절약하는 대기 보드 등 4가지 드라이브 모드가 적용됐다.

 

차량 실내에는 주행 및 차량 정보를 전달하는 8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쉐보레 마이링크,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BOSE 프리미엄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된다. 


운전석과 조수석 무릎 에어백 등 동급 최대 총 10개의 에어백을 포함해 스마트 하이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저속 자동 긴급제동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등 첨단 능동 안전 시스템이 적용됐다. 


2018년형 쉐보레 볼트 PHEV의 판매 가격은 3,810만원이다. 친환경차 정부 보조금 500만원을 포함한 각종 세제 혜택을 반영하면 최대 770만원의 비용절감 혜택을 받을 수 있다.